오늘은 사무실이사를 진행하기 위해 방문 견적이라는 절차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. 왜 방문이 필요한지 한 번 알아볼까요?

사무실이사 공유오피스

사무실이사 견적 금액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.

  1. 물량
  2. 이사업체의 일정
  3. “이사 조건”

방문 견적은 사실 3번 – “이사 조건”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인데요.

많은 담당자분들이 물량만으로 견적이 나올 수 있지 않나 생각하시지만, 이사 업무에는 물량보다는 “운반 동선, 엘리베이터의 크기, 주차 공간” 등 외부 환경이 더욱 큰 영향을 미친답니다.

먼저 아래 사진에서 “운반 동선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

사무실과 엘리베이터까지의 거리가 멀 경우 그만큼 인원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. 

사무실에서 엘리베이터까지 긴 동선을 지나 왔는데, 이번에는 1층 로비에서 동선이 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 

다음은 엘리베이터 크기에 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.

가산동 사무실이사 엘리베이터

사진은 가산디지털단지의 한 사무실 엘리베이터입니다. 굉장히 큰 편입니다.

엘리베이터가 크면 그만큼 속도가 빠르다는 것은 아실겁니다. 한 번에 많은 물건을 넣을 수 있기도 하지만 더 큰 장점은 임원실 책상, 대형 회의테이블 등을 분해하지 않고 바로 반출할 수 있는 것입니다. 이러한 점이 인원과 시간을 절약해줍니다. 그만큼 이사 비용이 줄어드는거죠.

마지막으로 주차 공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

사진은 구로디지털단지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하역장 모습입니다. 이러한 공간에서는 차량을 Fit하게 주차할 수 있고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어 이사 진행이 수월합니다.

사무실이전

하역장과 차량의 높이가 비슷할 경우 이사 도구를 사용하여 더욱 빠르고 손쉽게 물건을 차량에 적재할 수 있습니다.

하지만 모든 사무실과 기업이 넓은 하역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. 이런 경우 도로변에 차량을 주차한 후 이사를 진행합니다. 인원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.

좁은 도로에만 주차가 가능하여 비교적 이사 진행에 많은 인원이 투입되고 있습니다. 

“방문 견적”이 필요한 물음에서 시작하여 “이사 조건”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. 위 내용이 사무실이전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이상으로 사무실이전을 준비하며 견적 금액이 어떻게 산정되는지, 그리고 방문 견적이 꼭 필요한지 살펴보았습니다. 위의 설명으로 부족한 경우, 아래 버튼을 통해 고객문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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