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무실이사 준비 과정에서 자주 묻는 질문 3가지

“이사”라는 서비스는 고객 입장에서는 처음 준비할 때 막연한 느낌이 있는데요. 오늘은 자주 묻는 질문과 답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.

1. 회사 직원들은 어떤 걸 준비해야 하나요? 미리 공지를 해야 하는데 궁금합니다.

사무실

1) 미리 제공해드리는 서류 박스에 개인 짐을 포장해놓으셔야 합니다. 

여기서 개인 짐의 범위는 쉽게 생각하셔서 “책상 위 아래”에 있는 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 PC, 모니터를 제외한 필기구, 서류, 비품 등을 박스에 미리 포장하시길 바랍니다. 단, 화분, 유리병 등 깨질 우려가 있는 물품은 책상 위에 놓아두시면 이사 당일 이사 작업자가 포장합니다. 

2) PC, 모니터 등의 케이블(연결선)을 해체하여 지퍼백에 넣어놓으셔야 합니다. 

이사 전 박스와 함께 지퍼백을 개인당 1개씩 제공해드립니다. 지퍼백에 케이블을 넣으시고 성함 및 부서 등을 기입하시어 책상 위에 올려놓으시면 이사 당일 PC 포장을 진행하며 같이 박스에 담아 옮겨드립니다.

3) 귀중품을 미리 챙기셔야 합니다. 

현금, 유가증권, 인감, 대외비 문서 등 분실의 경우 큰 문제가 생기는 물품은 반드시 별도로 운반하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합니다. 

2. 정수기, 복합기, 빔 프로젝터, 벽걸이 TV 등도 이사업체에서 옮겨주시나요?

벽걸이 TV

1) 정수기 : 해체 및 이전 이사업체 / 설치는 고객사에서 직접

2) 복합기 : 이사업체에서 이동 * 단, 케이블이 여러 갈래로 연결된 경우 사전에 해체해놓으셔야 합니다.

3) 빔 프로젝터 : 해체를 해 놓으셔야 이동 가능합니다. 설치는 고객사에서 직접

4) 벽걸이 TV : 벽의 종류, TV의 크기 등에 따라 달라지므로 영업 사원과 상담

– 상기 외 다른 물품은 방문 견적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해드립니다.

3. 이사 당일에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?

주차장

1) 주차 등록 : 이사 차량이 원활히 이동할 수 있도록 주차 등록을 해 주시거나 주차권을 사전에 준비해주셔야 합니다.

2) 레이아웃 전달 : 이름, 부서, 층수 등이 기재된 레이아웃을 사전에 이메일로 보내주시거나, 인쇄해주시면 됩니다.

3) 담당자 배치 : 출발지/도착지에 최소 1명씩 담당자가 계셔야 합니다.

오늘은 사무실이사 준비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이 내용은 꼭 사무실이사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실험실, 창고 등 여러 이사 종류에 해당하기도 합니다. 참고하시어 이사를 잘 준비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버튼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